백화점에서 손님을 확보하기 위한 방안 중 하나로 유행하는 식당을 입점시키는 것과 마찬가지로 베트남의 대형 매장에 방문해보면 당시 가장 유행하는 음식과 그 음식을 판매하는 식당을 쉽게 알아볼 수 있다. 껀떠에는 2017년부터 뷔페식 식당이 유행하기 시작했는데, 그 중 하나가 선택형 샤브샤브 집이다. KICHI-KICHI는 껀떠의 젊은 여성들의 선호도가 상당히 높은 식당으로, Vincom Plaza Xuân Khánh에 위치해 있다. 껀떠에서 현재 가장 고급스러운 Vincom Plaza Xuan Khanh은 Vincom의 호텔라인인 Vinpearl과 건물을 같이 하고 있는데, 명품 매장이 입점해있을 정도다. KICHI-KICHI는 이곳의 여러 식당 중 단연 인지도가 높아 가격대가 상당함에도 불구하고 언제 방문해도 북적인다.
▲ 외관. 극내 대형매장 내 식당과 유사한 구조와 형태의 식당이다.
▲ 회전초밥집과 동일한 구조인데, 샤브샤브를 해먹는다는 차이가 있다.
▲ 식당을 소개하는 식단표. 돼지 그림이 안내하고 있지만 육류가 생각보다 많지 않다.
▲ 국내 샤브샤브 식당처럼 국물을 선택할 수 있다. 한국인에게 거부감 없는 평이한 프랜차이즈 맛이다.
▲ 샤브샤브를 할 수 있는 팟이 개별 제공된다. 회전판에는 육류와 해산물 비중이 유사한데, 신선해보이지는 않았다. 매운 육수를 주문했다.
▲ 소스를 기본제공하고 찍어먹는 점도 한국 샤브샤브 식당과 동일하다. 간장을 기본으로 하는 육수를 주문했다.
▲ 식재료 양질이 높지는 않아 상대적으로 안전해보이는 버섯과 채소류를 주로 먹었다.
▲ 접시색은 각기 다른데 가격이나 재료의 차이로 구분하지는 않았다.
한국식 샤브샤브와 큰 차이가 없고 현지 물가와 비교해볼 때 가격대는 상당하다. 국내에서 식사하는 비용과 거의 비슷할 정도다. 그럼에도 왜 방문하는지 물었더니, 한국식당 외 한국음식을 먹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몇 안 되는 식당이기 때문이라고 한다. 껀떠 내 경제수준이 높은 젊은 층이 맥주를 곁들여 저녁식사를 먹으러 자주 오는 식당이라고 한다.
매우 만족스러울 정도는 아니었지만 현지 상류층의 분위기를 엿보며 한국 음식에 가까운 맛을 느끼고 싶을 때 오기 적합한 식당이었다.
주소 : Vincom Plaza Xuan Khanh, 209 Đường 30 Tháng 4, Xuân Khánh, Ninh Kiều, Cần Thơ